Wednesday, March 26, 2014

Hwaum Boston Chamber Orchestra "Russian Music Night"

 NewImage

[Hwaum Boston Chamber Orchestra (Jinwook Park, conductor) and the pianist JeeHae Ahn, playing Rachmaninoff’s Piano Concert No 2 @ Granoff Music Center, Tufts University.]

The following is an excerpts from the local press reporting on the concert: [go to  the original article]

NewImage

또 하나의 아름다운 음악회가 창조됐다. 화음 보스톤 챔버의 ’봄 음악회2014’ 이다. 지난 22일 Tufts대 Granoff  Music Center에서 열린 봄 음악회는 특별히 여러 분야의 분들로부터, 또 음악회의 여러 면에 대해 많은 찬사를 받은 Spring Concert 였다. 이번 음악회를 책임 진 화음 보스톤의 대표 입장에서 볼 때 우리 한인오케스트라 ‘화음 보스톤’의 젊은 연주자들이 너무나 자랑스러웠고 기획자로써도 보람 있는 값진 음악회였다. 박진욱 음악감독의 음악적 역량과 열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훌륭한 연주였고, 피아니스트 안지혜 씨(변화경교수 사사)의 라흐마니노프  피아노 Concerto No.2연주는 최상의 수준이었기에 모든 관객이 숨죽이며 감상한 멋진 봄 음악회였다. 경쾌하고 생동감 있는, 모짜르트의 ‘피가로의 결혼’서곡으로 이쁘게 시작된 음악회는, 곧이어 모든 음악애호가에게 사랑 받는 차이코프스키의 ‘비창’과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콘체르토 No.2 , 두 대곡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. 너무도 잘 알려진 곡들이지만 오디오로 들을 때와는 비교할 수 없는, 너무도 생생해서 그 섬세한 색채와 화음이 눈에 보이는 듯 세세하고 민감한, 아름다운 부분들이 오감을 통해 직접적으로 느껴져서, live로 들을 때에 visual또한 그 음악의 진수를 맛보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, 나 자신이 사랑하는 이 곡들을 들으며 보며 새삼 느꼈다.  한마디로 대곡의 진가를 마음껏 음미할 수 있는 훌륭한 음악회였다. 연주자들도 리허설을 하면서 이 음악들을 진심으로 enjoy 하며 열심으로 연습했다는 얘길 들었기 때문에, 관객과 연주자가 하나되는 기쁨이 있어 참으로 보람이 있었다. 또한 음악회정보를 달라고 전화해주신 많은 분들과 여러 얘기를 직접 나누며 교류할 수 있었던 것도 좋은 경험이었다. 구순을 바라보는 한 어르신과는, 차이코프스키와 라흐마니노프의 레퍼토리에 대해, 또 음악을 사랑한 일생에 대해 얘기를 나누며 친분을 나누었고, 한국 입양아를 둔 미국가정과 국제결혼을 하신 분, 음악공부를 하는 자녀를 둔 한인 분들 등 많은 사람들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나누면서 한인오케스트라에 대한 자부심과 기대를 나누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. 한 러시안 관객은 큰 감동으로 음악을 들었다면서, 러시안 커뮤니티에 ‘Russian Night Concert’ 광고가 전달되지 않은 것을 몹시 아쉬워했다. 그 관객은 화음 보스톤의 높은 수준에 감탄을 연발했고, 앞으로 화음 보스톤의 활동을 더 넓게 알리자고 용기를 북돋아주기도 했다.
화음보스톤의 창단취지대로 이 지역의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한인음악가들에겐 좋은 연주 기회를 주어 밀어주고,  Korean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해주는 수준 높은 음악회로 한인사회에 문화적 기여가 이루어지는 역할을 해나가는 한인오케스트라가 될 것을 다짐해본다.  화음 보스톤 챔버는 한 해 두 번의 정기연주회와 세 번의 화음 챔버 앙상블 연주, 병원 방문 연주, 또 ‘집으로 찾아온 클래식 음악회 house concert’등으로 다양하게 일 년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. 화음 보스톤 챔버는 우리가 사는 보스톤 지역 전문 음악인들로 구성돼 있다. 아름답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이 많이 성원해 주시고 기대해 주시고 또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. 다음 연주는 5월에 화음 챔버 앙상블로 추진되고 있다. www.hwaumboston.org  (장수인 화음보스톤 대표) 
The concert was co-sponsored by KACF.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